본문 바로가기
내가 몰랐던 여행 정보

제주도 녹차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오설록 소개, 가는 길, 운영시간 및 입장료, 추천코스

by 낭만하자 2023. 7. 2.

1. 오설록 소개


 오설록은 제주도의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, 아름다운 자연과 풍미 있는 녹차가 유명한 장소입니다. 정확한 명칭으로는 오설록 티 뮤지엄인데요. 드넓게 펼쳐진 녹차 밭과 차 박물관, 녹차음료와 땅콩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것을 판매하고 있는 카페 그리고 이니스프리 하우스까지 있어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.



2. 오설록까지 가는 길

제주 국제공항에서의 거리는 약 33km으로 이동 시간은 차로 약 40분 정도 걸립니다. 
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제주 국제공항에서 제주도청 신제주로터리 정류장으로 이동한 후 151번을 타고 오설록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.


3. 오설록 운영시간 및 입장료

오설록은 매일 오전 9시부터 오후 7시까지 운영되며, 입장료는 무료입니다

4. 추천하는 오설록 코스

'오설록 티 뮤지엄'에는 차 박물관, 이니스프리 스토어, 카페가 있습니다. 둘러보시기 좋은 코스를 추천드리자면 아래와 같습니다.
- 오설록에 도착하시면 주위에 펼쳐진 녹차밭을 구경하며 녹차향을 맘껏 즐깁니다.
- 시원한 카페에 가셔서 음료를 즐깁니다. 녹차가 유명한 곳인 만큼 녹차 스무디, 녹차라떼 등 관련된 음료를 추천드립니다. 무엇보다 오설록 카페에서 판매하고 있는 땅콩 아이스크림도 꼭 드셔보시길 추천드립니다. 너무 달지도 않고 인위적인 땅콩향이 아닌 본연의 고소한 맛이 나서 여행이 끝난 뒤에도 계속 생각나는 맛입니다.
- 이후 카페에서 아주 가까운 차 박물관을 둘러보시길 바랍니다. 큰 규모의 박물관이 아니라 부담스럽지 않게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.
- 오설록에 있는 이니스프리도 방문하셔서 녹차 관련된 화장품이나 스킨케어를 기념으로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